인사말

안녕하세요 한국기업회생센터입니다.


   법정관리, 즉 채무자회생법률의 기업회생 역사는 1962년 02월 01일 도산법 도입이후 기업구조정촉진법, 화의법, 개인채무자회생법을 통합하여 2006년 04월 01일 ‘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’이 시행되었고 수 많은 기업들이 이 법을 활용했습니다.

  그러나 정상기업으로 부활에 성공한 기업들은 많지 않습니다. 2007년부터 2016년까지 법원 통계에서 기업회생 신청기업 6,862개 기업 중 14,3%인 978개 기업만이 기업회생 종결(법정관리 졸업) 했습니다. 기업회생 종결 이후에도 부도난 기업들을 감안하면 최종 정상화된 기업은 10%미만으로 추정됩니다. 

총 신청기업의 85.7%가 기업회생 종결에 실패했습니다

법으로 보장된 기업회생 특혜에도 불구하고 기업회생성공 실적이 왜 이렇게 적은 것일까요?

   회생 신청 기업은 치명적 질병에 걸린 환자와 같습니다. 환자는 유명 의사 보다 질병에 맞춘 치료가 가능한 의사를 만나야 살 수 있습니다. 맞춤치료를 받지 못한 환자가 죽어가듯 기업의 재무특성에 맞추지 못한 법정관리는 기업회생 성공 가능성이 작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.

법정관리에 기업의 재무특성을 반영한 맞춤회생계획이 필요한 이유입니다.

※회생계획 : 만든 회생계획 중 하나라도 지키지 않으면 회생절차가 폐지 되는 계획

   기업의 재무특성을 고려한 맞춤회생계획이란 1)법정관리 신청부터 종결까지 기업재무특성을 회생계획에 반영시킬 수 있는 회생전략을 수립하고 2)그 전략위에서 법무법인 등의 회생법률절차의 자문을 받아 법정관리를 신청 시작하는 것입니다.

㈜한국기업회생센터는 기업특성을 고려한 맞춤 기업회생종합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  한국기업회생센터만의 「맞춤 기업회생종합컨설팅」 서비스는 법원내의 회생법률절차 업무와 법원 밖의 기업회생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에 일대 혁신적인 변화를 리드해 갈 것입니다.

고맙습니다. 

대표이사 

주식회사 한국기업회생센터   |   사업자등록번호 : 373-81-01226   |   대표 : 설성화

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03번길6, 3층(삼성동)


COPYRIGHT 한국기업회생센터 ALL RIGHTS RESERVED.